카테고리 보관물: SPECIAL

아프리카TV, 오리지널 콘텐츠 ‘주먹이운다’ 결승전 5일 생중계

최강 파이터 BJ 1인을 가리기 위해 2개월 동안 진행된 ‘주먹이운다’ 결승전이 5일 저녁에 열린다.

아프리카TV는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2개월에 걸쳐 진행한 ‘거제폭격기&최홍준 x 주먹이운다’ 방송 결승전을 5일(일) 오후 7시 부산 싸이코핏불스 체육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결승전 우승자에게는 상금 50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주먹이운다’는 아프리카TV 오리지널 콘텐츠로 지난 1월 13일 첫 방송부터 2월 26일 4강전 방송까지 스포츠 팬들의 많은 관심을 얻으며 누적 시청자 수 36만명을 넘어선 인기 격투 콘텐츠다. 아프리카TV는 국내 개인방송 플랫폼 중 유일하게 BJ콘텐츠제작지원센터를 마련해 BJ들의 콘텐츠 발전을 도모하고 있으며, 이번 ‘주먹이운다’ 역시 지원금을 통해 제작되었다.

30여명의 도전자 가운데 결승전에 올라온 두 파이터는 BJ 고말자와 BJ 말왕이다. 시골팀 BJ 고말자는 168cm 68kg의 작은 체구에도 4강에서 180cm가 넘는 BJ 웅이를 상대로 승리한 후 당당히 결승전 자리에 올라왔다. 이에 맞서는 도시팀 BJ 말왕은 180cm 83kg의 다부진 체격으로 초반 지옥 훈련과 4:4 맞대결에서 뛰어난 기량을 보여주었고 4강 대결에서는 부전승을 통해 결승전에 진출했다.

두 선수 모두 아프리카TV에서 운동 콘텐츠로 방송을 진행하고 있어, 아프리카TV 최강 파이터 BJ가 누가 될지 많은 팬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결승전 MC는 최근 재치 있는 입담으로 인기몰이중인 BJ 기뉴다로 낙점됐으며, 도시팀 코치 BJ 용느와 시골팀 코치 BJ 킹기훈이 참석해 각자 팀을 응원할 예정이다.

게임 번치 편집국(gamebunch.net / gamebunch.press@gmail.com)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6’, 4일간 일정 종료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6’이 마무리됐다.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K-iDEA)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한 ‘지스타 2016’은 지난 11월 17일(목)부터 11월 20일(일)까지 4일 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한 ‘지스타’는 벡스코 제1전시장, 제2전시장, 컨벤션홀, 오디토리움, 다목적홀, 야외광장 등에서 치러졌으며 관람객은 총 219,267명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209,617명 대비 약 4.6% 증가한 수치다.

벡스코 제2전시장 1층과 3층 전관에 마련된 BTB관에 참석한 유료 바이어는 1,902명으로 지난해 1,781명에 비해 소폭 상승한 수치를 기록했다.

최관호 지스타조직위원회 위원장은 “게임을 사랑해주시는 방문객 분 들과 ‘지스타’에 꾸준한 성원을 보내주시는 참가기업들이 있어 올해 ‘지스타 2016’도 긍정적인 성과를 얻어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 스타’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발굴하고 아시아 최고 게임 유통 허브로 성장한 BTB관을 더욱 발전시켜 최고의 게임 전시회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게임 번치 편집국(gamebunch.net / gamebunch.press@gmail.com)

위메이드, ‘미르의 전설’ IP 사업 본격 확장 나선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는 ‘미르의 전설’ IP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대표 무협소설 작가를 비롯해 ‘미스터블루’, ‘북팔’, ‘디알무비’와 각각 공동사업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미르의 전설’ 모바일게임을 소재로 진행되는 콘텐츠 사업이며 향후 위메이드 전반적인 IP 사업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국내 대표 무협소설 작가로 알려진 작가 ‘좌백’(본명 장재훈)과 작가 ‘진산’(본명 우지연)이 ‘미르의 전설’ 무협소설을 출간 할 계획이다.

작가 좌백은 ‘대도오’라는 무협소설로 데뷔해 ‘천마군림’, ‘혈기린외전’ 등 인기작을 내놓으며 무협소설계의 중심으로 자리잡았으며, 작가 ‘진산’은 우리나라 최초 여성 무협소설 작가로 무협, 로맨스, 판타지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K-웹툰의 선두주자로 떠오르고 있는 ‘미스터블루’를 통해 색다른 웹툰도 선보일 예정이다.

‘미스터블루’는 국내 무협소설 4대 작가의 저작권을 확보하는 등 무협 장르에 특화된 웹툰 전문 플랫폼 기업이다. 현재 약 260만 명 회원 및 약 70여명 작가의 4000여종 작품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진출, 게임사업 본격화 등 높은 성장 잠재력을 보유 하고 있다. 특히, 향후 중국 서비스까지 고려해 중국어 버전으로도 동시 제작된다.

이와 함께 웹소설 플랫폼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북팔’에서도 웹소설로 만나볼 수 있다. ‘북팔’은 웹소설 콘텐츠를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개성 넘치는 웹소설 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미르의 전설’ 웹소설은 1990년생의 젊은 박명식 작가가 게임의 주요 세계관과 콘텐츠를 새롭게 재해석해 집필할 계획이다. 주요 저서로는 장편 소설 ‘전상에의 아리아’가 있다.

끝으로, Warner Bros, Marvel, Studio Ghibli 등 세계 유수 영화사에서 제작한 ‘배트맨’, ‘저스티스리그’,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등의 메인 제작사로서 세계 최고 수준의 스튜디오로 유명한 애니메이션의 명가 ‘디알무비’와 함께 ‘미르의 전설’을 소재로 한 장편 애니메이션 제작에 대해서도 협의를 하고, 한중 합작 방식으로 제작을 진행한다.

wemade_CI

게임 번치 편집국(gamebunch.net / gamebunch.press@gmail.com)

랩스홈, 신개념 주방저울 출시 기념 페이스북 포토 콘테스트 이벤트 진행

쿡방의 인기 탓일까. 이제 요리 레시피는 어디서든 쉽게 공유되고 있다. 모바일에서 김치찌개 황금 레시피를 검색하면 수 백 가지에 달하는 요리법이 쏟아져 나온다. 그러나 아무리 황금 비율의 레시피가 있어도 재료의 계량이 잘못되면 모두 허사가 되기 쉽다.

이에 신개념 주방용품 브랜드 LAB’s HOME (이하 랩스홈)에서 주방 공간활용 끝판왕인 슬림 주방저울과 실용성 최강자인 믹싱 주방저울 출시 기념으로 랩스홈 페이스북을 통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찍고 올리고 받고! 랩스홈 고고고 이벤트’로 오는 30일까지 랩스홈 공식 페이스북에서 진행된다. 랩스홈 주방 저울 구매 후, 사진을 찍어 페이스북과 블로그에 올리면 구매하지 않은 다른 종류의 저울을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랩스홈 슬림 주방저울은 2015년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편리성, 이동성 등을 강조한 제품으로 디자인상을 수상, 주방에서뿐만 아니라 다방면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가위처럼 접었다 폈다 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사용하지 않을 시에는 간편하게 접어서 깔끔하게 보관 할 수 있다.

얇지만 기능적인 면도 놓치지 않았다. 측정단위는 최소 1g에서 최대 1kg까지 이며, 무리 없이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이다. 여기에 전원 자동 on·off 기능이 있어 일정 시간 동안 사용을 하지 않으면 알아서 전원이 차단된다. 전자 저울의 특성상 껐다 켰다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 주방에서 더욱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함께 출시된 믹싱 주방저울 역시 독특한 디자인으로 충분한 이목을 끈다. 저울 본체와 스텐볼이 착탈식으로 분리가 가능하여 세척과 보관에 용이하다. 특히, 스텐볼에는 눈금이 표시돼있어서 중량과 용량을 동시에 측정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일반적인 주방저울과 달리 믹싱 주방저울은 스텐볼에 재료를 넣은 상태에서 바로 계량이 가능하며 자동으로 0점으로 맞춰져 그릇 값을 제외하느라 별도로 0점 값을 맞출 필요가 없다.

랩스홈 믹싱 주방저울만의 가장 특별한 기능은 물, 우유, 기름, 밀가루 종류의 밀도에 따른 계량이 가능한 점이다. 액체의 기준인 물은 100ml가 100g이지만 밀도가 다른 우유와 기름은 100ml여도 같은 100g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똑같은 계량컵으로 물, 우유, 기름 등을 계량했다면 지금껏 베이킹에 실패한 경험이 없는지 되돌아 봐야 할 때이다.

랩스홈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실생활에서 불편을 느끼고 필요했던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신개념 주방저울이 출시됐다.”며, “개성 강한 디자인의 컴팩트한 외형이 특징인 슬림 주방저울과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스마트한 기능의 믹싱 주방저울이라면 실속과 디자인 모두 놓치고 싶지 않은 현대 소비자들의 마음을 채울 수 있는 제품일 것이다.”며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랩스홈은 믹싱 주방저울과 슬림 주방저울 출시 후 좋은 반응을 얻어 소비자에게 보답하는 마음으로 다양한 특별 프로모션을 예고했다. 오는 17일부터 3주간 오픈마켓 사이트 지마켓, 11번가, 옥션 등에서 특별 할인 이벤트가 진행되며 더불어 믹싱 주방저울 구매 후 포토 상품평을 남기면 스텐볼을 추가로 증정하는 등 풍성한 이벤트를 만날 수 있다.

이벤트

게임 번치 편집국(gamebunch.net / gamebunch.pre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