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코인즈,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 동시 출시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에서 일본 세가 네트웍스(SEGA Networks, 대표 사토미 하루키)가 개발한 코인RPG ‘드래곤코인즈 for Kakao'(이하 ‘드래곤코인즈’)를 14일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했다.

드래곤코인즈는 앞뒤로 움직이는 이동장치를 사용해 테이블에 놓인 코인을 밀어내고 획득하는 방식의 코인도저(Coin Dozer) 게임에 카드 배틀 RPG를 결합한 ‘코인RPG’로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장르다. 코인도저의 기본 룰대로 동전을 밀어내어 떨어뜨리는 것이 목표이며, 동전이 떨어진 위치에 자리한 내 몬스터가 스킬을 발휘해 적을 공격하게 된다.

화면을 터치해 코인을 떨어뜨리는 간단한 플레이 방식으로 단순한 재미를 제공하며, 처음 접한 이용자도 쉽게 즐길 수 있다. 더불어,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몬스터의 속성, 스킬, 공격 타이밍 등을 활용한 전략이 중요해지고, 몬스터 육성 등 RPG요소가 접목되어 있다.

드래곤코인즈는 일본에서 2012년 11월 서비스를 시작해 일본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1위를 기록하는 등 일본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으며, 이번 국내 출시 버전은 카카오톡과 연동되어 친구 초대는 물론 자랑하기, 카카오톡 친구 몬스터 불러오기 등 소셜 요소까지 추가했다.

13513131351